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선물꾸러미 220가구 가가호호 전달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월 19일 계묘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인 독거노인 220가구를 대상으로 ‘설맞이 선물꾸러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효순)에서 떡국떡, 사골곰탕, 김, 유과 등 명절 음식과 라면, 잡곡, 햇반,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3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정성스레 직접 포장하고 송산노인종합복지관 독거노인생활지원사들과 함께 대상자 집에 가가호호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최효순 송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따뜻한 떡국 한 대접을 대접한다는 생각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했는데 민족 대명절 설에 함께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송산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특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송산1동장은 “경제위기와 지속되는 한파 등 어려움 속에서도 민·관이 협력하여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돌봄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께 지역주민의 마음이 직접 전달되는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