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북부생활체육공원? 앞으로는 동충주생활체육공원!

북부 5개면(금가·동량·산척·엄정·소태면)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명칭 변경

충주시는 2022년 준공된 엄정면 북부생활체육공원을 동충주생활체육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충주시 엄정면 미내리 42-3번지 일원에 위치한 북부생활체육공원은 충주시 북부권에 위치하고 있어 북부권 5개 면의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당초 북부생활체육공원으로 명칭을 선정했었다.

하지만 북부생활체육공원 인근에는 동충주IC·동충주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동충주생활체육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달라는 지역주민들의 건의가 지속됐다.

이에 시는 북부생활체육공원의 명칭변경에 대해 북부 5개면(금가·동량·산척·엄정·소태면)의 주민의견을 수렴해 동충주생활체육공원을 새로운 명칭으로 결정했다.

충주시는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동충주생활체육공원으로 간판 및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시 홈페이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안내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많은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된 생활체육공원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시민분들에게 쾌적한 체육환경을 제공 및 생활체육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충주생활체육공원은 야구장 1면·축구장 1면·테니스장 2면·게이트볼장 1면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해당 시설은 충주시 통합예약사이트에서 대관신청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