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함께여서 더 행복한 창의인성 가족 캠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2학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인성 캠프' 성료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8월 6일과 8월 13일 양일간 오전, 오후 총 4기에 걸쳐 대전 관내 초·중학교 31가족, 87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인성 캠프'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인성 캠프'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올해 새롭게 추진한 사업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창의인성교구 체험을 하면서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가족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었다.

캠프는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창의인성교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참여 신청 시작 1분 안에 마감될 정도로 캠프 시작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협업 및 의사소통 중심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캠프 운영 내내 참가 가족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 결과 만족도가 100%로 나타날 정도로 호응이 매우 높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에는 바쁜 일상으로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웠었는데, 이번 캠프에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많이 대화하고 서로 응원하면서 가족 간에 유대감이 더욱 커졌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창의인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가족 단위의 창의인성 캠프 운영을 통해 올바른 인성 함양 및 창의력 증진의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